애플의 보급형폰 아이폰SE가 4년 만에 돌아왔다고 합니다!

 

오는 24일 출시되는 해외와 달리

국내의 경우 55만원 출고가만 제시됐을 뿐

언제 출시될지 정해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애플은 4월 15일 2세대 아이폰SE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보급형폰을 내놓은 것은

지난 2016년 아이폰SE 이후 4년 만이라고 하는데요.

 

필 쉴러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첫 번째 아이폰SE는 작은 크기, 고성능,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많은 고객에게 인기를 끌었다”라며

“새로운 2세대 아이폰SE는 이를 토대로

최고의 싱글 카메라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개선을 이뤘다”고 이야기 했답니다.

 

 

새로운 아이폰SE는 4.7인치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을 탑재했는데요.

프리미엄 아이폰과 달리 전면 하단에 홈버튼이 다시 생겼다고 하네요.

터치 아이디를 이용해 잠금 해제와 앱 로그인 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아이폰11·아이폰11프로에 탑재한

최신 A13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했다는 부분인데요.

애플은 “모든 작업에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라며

“A13바이오닉 칩셋은 사진, 게임, 증강현실(AR) 경험에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네요.

카메라 기능도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후면엔 1,200만 화소 싱글 와이드 카메라를 탑재하여,

뉴럴 엔진을 이용해 인물을 또렷하게,

주변 배경은 흐릿하게 만들어주는 인물 사진 모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 4K 고화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전면엔 7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아이폰SE는 LTE(롱텀에볼루션)만 제공하고 5G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로 출시 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저장용량에 따라

64GB는 55만원, 128GB는 62만원, 256GB 76만원으로 책정된다고 하는데,

이동통신사 가격은 달라질 수 있을것 같네요.

 

 

애플은 4월 17일 오전 5시부터

애플스토어 앱에서 아이폰SE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미국 등 40여개 국가에선 24일부터 제품을 받아볼 수 있지만

국은 1차 출시국에 이번에도 제외 되어 더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한국에선 한 달 가량 뒤인 5월 중 출시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 서울경제

 

+ Recent posts